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드라마 정보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석지원 윤지원 공문수

by 김작가1 2024. 11. 9.
  •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드라마 기본정보
  •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인물관계도
  •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등장인물 석지원 윤지원 공문수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정보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방송시간

  • 2024년 11월 23일 토,일 오후 9시 20분 첫방송됩니다.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몇부작

  •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채널

  • 방송 채널은 tvN입니다. 

 

감독 / 작가

  • 연출 : 박준화, 배희영
  • 극본 : 임예진

 

출연진

  • 주지훈, 정유미, 이시우, 김예원 외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출연진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다시보기 OTT

  • 다시보기 하실 수 있는 스트리밍 되는 OTT는 티빙, 디즈니플러스 입니다.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인물관계도

학창시절 뜨겁게 사랑했지만 집안끼리의 반목과 운명의 장난으로 아픈 이별을 해야 했던 두 남녀가 18년 만에 만나면서 펼쳐지는 재회 로맨스 드라마 

사랑은외나무다리에서 인물관계도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등장인물

석지원 (배우 주지훈)

석반건설 전무이자 독목고의 새 이사장, 그는 어렸을 때부터 공부면 공부, 운동이면 운동, 못 하는게 없는 타고난 쾌남이다.

 

남학생들 사이에서는 선망의 대상, 여학생들 사이에서는 선망의 대상이었지만, 윤지원에게는 달랐다. 야무지게 얄미운 기집애.

 

그 아이 앞에서면 울렁거리는 이 마음이 무엇인지 깨닫고, 둘은 열여덟 여름을 앞두고 뜨겁게 사랑을 했고, 가을이 시작되면서 지독한 오해속에서 아픈 이별을 했다.

 

집안 사정으로 고향과 학교를 떠났지만, 재단 이사장으로 금의 환향하게 된 석지원이 눈만 마주쳐도 으르렁거리던 '희대의 라이벌' 윤지원을 18년 만에 다시 만나게 되고, 평온했던 일상은 사정없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윤지원 (배우 정유미)

독목고의 창의체험부 소속 체육 교사, 윤지원은 과거 학창 시절 '독목고 미친개'라는 별명을 거머쥔 소녀. 불의를 못 참고 악습과 불합리는 따지고 고쳐야 직성이 풀린다. 

 

대학 졸업 후 들어간 직장에서 성추행을 당한 동료를 위해 나섰다가 거하게 뒤통수를 맞고, 내부고발자를 향한 차가운 시선, 오랜 소송, 믿었던 사람에 대한 배신감, 거기에 부모님의 죽음까지 겹쳐 바닥까지 무너졌다.

 

겨우 추스려, 다시 공부를 하고 독목고의 체육교사가 되어 조용히 살고 있었는데, 고이 잠들었던 그녀 안의 미친개가 석지원과 재회하면서 다시 튀어나오기 시작한다. 

 

공문수 (배우 이시우)

전직 고교 수영 선수이자 현직 고등학교 체육과 교육 실습생, 마냥 해맑은 철부지 같은 성격으로 오래전 윤지원을 만났던 적이 있었다.

 

병원에서 수영을 더 이상 할 수 없다는 선고를 받고 옥상에 올랐을 때, 그 밤, 그곳에 윤지원이 있었다. 부모를 잃은 그녀는 공문수와 같은 이유로 옥상에 올라왔던 것..

 

그날 공문수는 윤지원 때문에 목숨을 건졌고, 홀연히 사라진 그녀가 오랫동안 궁금했고, 다시 만났을 때는 아마도, 사랑이 되었던 것 같다. 윤지원은 그날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것 같지만..

 

차지혜 (배우 김예원)

윤지원과 석지원의 어린 시절 친구, 조용하고 어른스러운 아이였다. 윤지원과 단짝 친구이지만, 석지원을 혼자 좋아했던 그녀는 윤지원에게도 비밀을 말하지 못했다.

 

대학을 가면 고백을 해야지, 생각 했는데, 고2가을, 두사람의 연예를 알고 난 후 참을 수 없는 비참함과 분노를 느낀다.

 

 

 

 

 

윤재호(김갑수)

윤지원의 할아버지이자 독목고의 전 이사장, 지역에서 가장 큰 운수회사를 운영하며 동시에 독목고 재단을 이끌었다. 독목고는 그의 인생이자 자부심이었지만, 아들과 며느리를 동시에 잃고 아들이 재단의 돈을 끌어 사업에 썼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재단까지 어려움에 처하자 크게 휘청인다.

 

하지만 그에게 손녀 윤지원이 있었고, 이대로 무너질 순 없어서 애를 써 보지만, 결국 자신에게 복수심을 가진 석경태에게 재단을 넘길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오지만 그래도 윤재호는 웃었다.

 

학교가 안정되어 학생들이 편하게 공부할 수만 있다면 이 굴욕따위는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운명은 그를 다시 시험한다. 견고했던 기억이 하나씩 사라지고 있지만, 그는 다시 최선을 다한다.  

 

석경태 (이병준)

18년 전, 윤지원 집안 때문에 사업이 힘들어졌고 그로 인해 윤씨 집안에 원한이 깊다. 툭하면 버럭 소리를 지르기 일쑤고, 뭐든 제멋대로인 인물. 독목고 재단을 사들이고, 윤재호에게 굴욕적인 복수를 할 생각에 들뜨지만 어쩐지 뜻대로 되는 일이 없다.

 

한영은 (김정영)

석지원의 어머니, 유쾌하고 밝은 성격이다. 극성스러운 남편과 달리 아들 석지원을 전적으로 믿고 응원해 준다.

 

안수자

젊은 시절, 윤지원의 할아버지와 석지원의 할아버지에게 동시에 구애를 받으며 온 마을이 떠들썩했던 연애를 한 후, 석지원의 할머니가 되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석씨 집안의 어른으로 막무가내 석경태가 유일하게 꼼짝 못 하는 상대다.

 

지경훈 (이승준)

윤지원 아버지인 윤호석의 친구이자 동업자였다. 어린 시절 부모를 잃은 그를 윤재호가 데려와 아들처럼 키웠다. 그래서 친구인 윤지원 아버지의 죽음 이후, 쇠약해진 운재호가 윤지원을 물심양면 보필하며 무너져가는 학교 살림을 맡고 있다.

 

두 사람이 가장 신뢰하고 의지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꼼꼼하고 치밀하다. 

  

맹수아 (전혜진)

윤지원의 동료교사로 만나 단짝 친구가 되었다. 지혜와 같은 수학과 교사로 서로를 격렬히 혐오하고 자주 다툰다. 물렁해진 윤지원은 그저 허허 웃지만, 윤을 무시하고 염려인 척, 아픈곳을 찔러대는 차지혜가 꼴 보기 싫어 싸움닭처럼 굴고 있다.

 

월급만큼 가르치고 승진하는게 목표, 참된 스승, 교사의 사명감이라는 말을 가장 싫어하면서 동료든 학생이든 질척이는 감정을 주고받는것도 질색이지만, 친구가 된 윤지원은 진심으로 아끼고 걱정한다.

 

가난한 집안의 가장, 중압감과 책임감은 가벼운 연애로 해소하면서 살고있다. 금사빠로 화끈하게 연애하고 금방 헤어지고, 숙취가 있을때마다 보건실 신세를 지면서 홍태오와 자주 엮인다.

 

홍태오 (김재철)

지적이며 점잖고 잘생긴 보건교사다. 간호사로 5년쯤 근무하다 보건교사가 되었다. 호수처럼 고요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의연하며 다정하다. 학교 공식 일꾼인 윤지원을 곧잘 도와주고, 힘든 티를 내지 않는데도 알아보고 위로해 준다.

 

변덕수 (윤서현)

윤지원과 석지원의 고2시절 담임선생님, 오지랖이 넓고 말하기를 좋아하긴 하나 따뜻하고 유쾌한 사람이다.

 

이재규 (김희창)

주식으로 인생 역전할 꿈을 꾼다. 변덕수와 붙어 다니며 교내의 각종 소문과 사건에 관심이 많다.

 

강영재 (백현주)

교정직무대리 중이다. 진짜 교장이 될 날만 기다리고 있다. 출세에 관심이 많고 처세에 능하다.

 

장온유

쾌활하고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성격, 체육과 교생으로 온 공문수의 팬으로, 동료로 온 그에게 관심이 있다.

 

 

윤지원의 반 학생들

  • 고해수 : 2-1 반장, 공부 말고는 아무것도 못하는 모범생, 정확히는 공부와 관련되지 않는 것은 아예 관심이 없다. 툭하면 분위기를 흐리는 기석이 별로다.
  • 엄기석: 공부 빼고는 다 잘하는 만능 재주꾼, 운동 노래 악기 개그, 못하는게 없고 모든걸 즐기며 바쁘게 산다. 모두가 기석을 좋아하는데, 해수만이 자심을 미워한다. 그러라지, 저 역시 공부밖에 모르는 따분한 고해수 따위 딱 질색이다.
  • 김유미: 고해수와 단짝, 해수를 동경하면서 질투한다. 극성인 엄마 때문에 불안하고 힘겨운 날들을 보내고 있다.
  • 정율 :윤지원의 반으로 전학온 학생, 늘 엎드려 있고 아무와도 어울리지 않지만, 전학 직후 중간고사에서 전교1등을 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