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법쩐 스토리 기본정보 등장인물 여담 2023 SBS 금 토 드라마

by 김작가1 2023. 1. 6.

2023년 <소방소 옆 경찰서>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SBS 금토 드라마 법쩐 등장인물, 개요, 연출, 작가, 제작사등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법쩐 포스터
법쩐 포스터

 

 

 

스토리

법과 쩐의 카르텔에서 맞서 싸우는 돈장사꾼 은용과 법률 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

대한민국 검찰을 통째로 사버릴 거야

 

 

드라마 기본정보

연출 작가

연출은 영화 <대창 김창수>, <악인전> 을 연출한 이원태, 이번 법쩐이 첫 드라마 연출입니다. 극본은 김원석 <여왕의 교실>, <태양의 후예>, <맨투맨>등을 집필 했습니다.

 

제작사

제작사는 레드나인픽쳐스, 기획사는 스튜디오S 입니다. <사운드트랙#1>, <검은 태양>, <뫼비우스 : 검은태양>, <복수가 돌아왔다>, <굿 닥터> 등을 제작했습니다.

 

공개일, 방송 횟수, OTT 스트리밍

법쩐의 첫 방송일은 2023년 1월 6일, 금요일입니다. 방송 횟수는 12부작으로, 스트리밍은 웨이브,  프라임 비디오입니다. 

 

 

등장인물

<주요 인물>

은용 (이선균) : 돈 장사꾼, 사모펀드 '체인지'의 실질적 오너이자 책임자, 세계는 넓고 벌 돈은 많다. 한국을 떠나 10년 동안 '돈으로 더 큰돈을 버는 삶'을 살고 있었는데, 고국에서 들려온 준경이 시작한 싸움의 소식에 모든 걸 걸고 참전한다. 조카 태춘과 함께

박준경 (문채원) : 전직검사, 법무관 육군 소령, 정의로운 검사가 되고 싶었지만, 검찰 조직은 생각보다 더 역겨웠다. 엄마의 사망 이후, 군에 입대한 준경은 법무관이 되어 복수를 준비한다. 

장태춘 (강유석) : 형사부 말석검사, 은용의 조카, 명문대 학연의 검찰 내부에 지잡대 출신 태춘이 끼어들 틈은 없었다. 늑대무리에 까고 싶은 배고픈 아웃사이더 태춘, 서울지검 7층 특수부, 그곳의 술잔을 받을 것인가, 은용의 손을 잡고 맞서 싸울 것인가

황기석 (박훈) : 특수부 부장검사, 특수통 라인의 핵심 브레인, 사건을 조작하고 언론을 다루는 솜씨가 뛰어나다. 3년 전 사건을 준경과 말석검사 태춘이 겁도 없이 덤벼들었다. 거기에 더해서 은용까지, 지독한 싸움이라면 더욱 질 수 없는 승부이다.

명회장 (김홍파) : 명동사채시장 큰손, 기석의 장인, '탐욕의 카르텔'을 구축하고 관리한다.

 

<우리편>

윤혜린 (김미숙) : 블루넷 대표, 준경의 어머니, 은용의 기억에 유일하게 좋은 어른이었던 그녀, 정치인이 된 손장관과의 인연으로 음모의 희생양이 되었다.

은지희 (서정연) : 룸카페 마담, 은용의 누나이자 태춘의 엄마, 형 부럽지 않은 누나다.

홍한나 (김혜화) : '체인지' 사모펀드 대표, 은용과 신뢰하는 파트너, 홍선생 또는 홍마담이라 불린다.

남계장 (최덕문) : 베테랑 수사관, 태춘의 파트너, 황기석과 악연으로 특수부를 그만두었다.

함진 (최정인) : 대검 감찰부 검사, 장태춘의 조력자, 유모차를 끄는 검사엄마

 

 

 

<황기석, 명회장 라인>

명세희 (손은서) : 명회장의 딸, 기석의 아내, 파인다이닝 '요리가' 운영, 얻어야 할것이 있다면, 버리는 것에도 익숙하다. 아버지도 예외는 아니다.

오대표(이기영) : 검사장 전관, 현 GMi 뱅크 대표, 명회장 스폰의 핵심인물, 솔깃하게 다가오는 은용의 제인을 덥석 물고 장밋빛 미래를 꿈꾼다. 

박부장 (최민철) : 형사 5부 부장검사, 태춘의 직속상관, 기석을 라이벌로 생각하며, 손익에 따라 행동하는 인물, 태춘이 물어온 사건을 계산기를 두드려본 결과, 답이 나왔다.

이검사 (박정표) : 특수부 부장검사, 기석의 심복, 제2의 황기석이 아닌, 황기석의 이인자로 남을 생각이다.

이수동 (권혁) : 평검사 출신 변호사, 명회장의 파트너, 주가조작 세력의 설거지꾼, 선천적인 양아치 기질로, 명회장은 존경하고, 은용은 좋아한다. 헤어스타일 때문에 은갈치로 불린다. 

이진호 (원현준) : 자본시장 건달, 은용의 소년원 친구, 10년 만에 돌아온 은용과 적이 되어 맞선다.

김성태 (이건명) : 자본시장 건달, 명회장의 오른팔, 일을 처리하는 순서는 주먹, 여자, 그리고 마약이다.

 

<그 외>

백의원 (권태원) : 검찰출신 여당 3선 국회의원, 퇴물 호랑이 신세, 돈장사꾼 은용이 나타나 새로운 활로를 제시한다.

손장관 (조영진) :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현 야당 정치인, 전 연인인 혜린이 자살로 인한, 그녀의 딸이 복수를 위해 찾아왔을 때 조력자이며 길잡이가 되어 주려 했는데...

 

 

 

여담

이선균은 2021년 <Dr. 브레인> 이후 1년 2개월 만의 드라마 복귀작입니다. 2013에 방영한 MBC <미스코리아> 이후로 지상파 드라마에는 9년 만의 출연이고, SBS는 <달콤한 나의 도시> 이후 15년만입니다. 문채원은 2016년 방영한 MBC <굿바이 미스터 블랙> 이후로 지상파 드라마로는 7년 만입니다. SBS는 <괜찮아 아빠딸> 이후, 12년 만입니다. 방송 횟수는 12부작으로, SBS 금토 드라마 <천 원짜리 변호사>. <소방서 옆 경찰서> 이후 세 번 연속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방영 중 설이 설특선영화 로 인해 결방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