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김은희 작가 악귀 드라마 스토리 등장인물 캐스팅여담

by 김작가1 2022. 12. 4.

작가 김은희의 공중파 새 드라마인 '악귀'가  2023년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장르물의 대가인 김은희 작가는 지리산의 흥행실패로 인해 이번 작품의 성공 여부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분기점이 될 수 도 있습니다.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도 그녀만의 해석으로 시청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할지, 주인공을 맡은 배우들로 인해 기대감이 더 커지는 드라마입니다. 

 

김은희 작가 

대한민국 드라마 작가로 장르물의 대가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대표작으로 싸인, 킹덤 시리즈, 시그널 등이 있다. 배우자 장항준의 시나리오 조수일을 하면서 시나리오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작은 멜로물인 '그해 여름'이지만, 멜로물 체질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새로이 시도한 장르물인 싸인(박신양 주연)으로 인해 흥행에 성공, 유령, 쓰리데이즈 등 전문적인 분야의 드라마를 성공시키면서 장르물의 대 작가가 되었습니다. 2016년 tvN 드라마 시그널, 2019년 넷플릭스의 킹덤 시리즈를 성공시키면서 승승장구하던 중, 2021년 tvN 15주년 기념작인 지리산의 처참한 실패로 인해 히트작인 시그널 시즌2에 대한 기대감마저 접어버렸다는 혹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의 성패는 그녀에게 있어서 중요한 분기점이 될 수 있기에, 더욱 주목하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악귀 포스터

 

악귀 드라마

SBS 새 드라마 악귀는 김은희 극본, 연출 이정림(VIP연출), 스튜디오S, BA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았습니다.

김은희 작가의 8년만의 공중파 드라마로 출연진의 캐스팅 확정으로 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드라마로 6월 23일 금요일 SBS 채널에서 저녁 10시 첫 방송 됩니다. 

 

스토리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유품으로 인해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주변인들의 죽음이 발생하고, 귀신을 볼 수 있는 남자가 그 의문의 죽음을 파 해치는 미스터리 오컬트 스릴러

 

등장인물

 

김태리(구산영) : 낮에는 아르바이트, 밤에는 공부하는 9급 공무원 취준생 구산영, 아빠의 유품을 받은 뒤 주변에서 자꾸만 이상한 죽음들이 발생하며, 거기에 휘말리면서 점점 다름 모습으로 변해가는, 선과 악이 공존하는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김태리 인스타 바로가기

 

오정세(염해상) : 재력가 집안의 민속학과 교수 염해상,  귀신을 볼수있는 눈을 가진 가진 그는 우연한 계기로 구산영을 만나고, 어린 시절, 자신의 눈앞에서 어머니를 죽였던 악귀와 다시 만나게 됩니다.

 

홍경(이홍새) : 경찰대 수석 출신, 강력범죄수사대 경위, 특진이 인생의 최대 목표인 이홍새, 자기애가 너무 강한 그는 구산영, 염해상과 얽히면서 보고도 믿기지 않는 일을 겪게 됩니다.

 

 

 

캐스팅 여담

제작진에 의하면 선한 눈망울과 카라스마가 공존하는 캐릭터인 김태리는 선과 악이 혼재되어 있는 구산영 캐릭터에 가장 적합한 배우로, 김태리 외에 다른 배우는 생각할 수 없었다 합니다. 탄탄한 연기력으로 인해 드라마의 퀄리티를 올리고 <미스터 선샤인>, <스물하나 스물다섯>등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실망시키는 법이 없는, 흥행 보증수표 같은 그녀, 김태리로 인해 기대감이 더 커지는 드라마입니다. 

 

염해상은 처음에는 공유에게 갔던 배역이지만, 스케줄상의 이유로 합류하지 못하게 되면서 오정세가 맡게 된 배역입니다. 오정세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모범 형사>, <동백꽃 필 무렵> 등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본인의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등장인물의 캐릭터를 해석하는 능력이 남다른 배우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어떤 자신만의 캐릭터를 선보일지, 이 또한 드라마를 기대하게 만드는 하나의 포인트로 김은희 작가와는 지리산에서 이미 합을 한번 맞추었습니다.

 

요즘 대세 배우로 주목받고 있는 홍경, <홍천기>에서는 섬세하고 뛰어난 실력의 화공으로, <DP>에서는 후임병을 괴롭히는 악역을 보여주고, <약한영웅>에서는 이중적인 캐릭터의 감정표현이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었고, 이번 드라마에선 인생이 꼬여버린, 자기애가 강한 캐릭터로 연기 변신을 시도합니다. 홍경은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고민하고 노력하는 배우로, 충분히 맡은 역할을 잘 소화할 거라 자신했습니다. 

 

  

 

  

 

 

김태리 프로필 작품활동 여담 근황 그리고 논란

배우 김태리, 그녀를 보면 아주 똘망하고, 귀엽고 사랑스러우면서도 아주 야무진 이미지가 떠 오릅니다. 전공을 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배우라는 직업을 선택했는지, 어떤 작품활동을 했는지,

everybody1.tistory.com

 

 

 

악귀 기본정보 김태리 오정세 김은희 작가 복귀작 2023 SBS 드라마

2023년 방영 예정인 김은희 작가의 오컬트 미스터리 스릴러 물, 악귀.. 지리산의 굴욕을 회복할 작품이 될지, 다시 한번 시선이 집중되는 작품입니다. 호불호 없는, 대부분 좋아하는 배우, 김태리

everybod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