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7인의 탈출 등장인물 몇부작 김순옥 작가 메튜리 금라희 민도혁 한모네 차주란 양진모

by 김작가1 2023. 8. 28.

7인의 탈출은 2023년 9월 15일 방송되는 김순옥 작가의 드라마, 작가 특유의 과한 설정, 빠른 전개를 통해 다시 한번 펜트하우스의 히트성을 뛰어 넘을 수 있을지, 작정하고 만든 막장 드라마입니다. 강렬하고 파격적인 이야기를 좋아하시는 분들껜, 기대감이 큰 드라마입니다. 

 

 

 

7인의 탈출 포스터
7인의 탈출 포스터

 

 

 

기본정보

수많은 거짓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한 소녀의 실종에 연루된 7인이 엄청난 사건을 맞딱뜨리며 벌어지는 악인들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응징을 그린 피카레스크 복수극

제작사

제작은 SBS 드라마를 전담하는 스튜디오S, 초록뱀미디어 입니다.

감독 작가

<리턴>, <황후의 품격>. <펜트하우스> 주동민 감독과 

<왔다 장보리>, <아내의 유혹>, <황후의 품격>, <펜트하우스> 김순옥 작가 입니다. 

 

몇부작

7인의 탈출 드라마는 총 17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7인의 탈출 등장인물
7인의 탈출 등장인물

 

 

 

등장인물

 

매튜 리 (엄기준) 

국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 기업의 대표이자, 실체를 아는 사람이 몇 없을 정도로 베일에 싸인 미스터리한 인물로 기괴한 사건에 얽혀 세상 밖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인물

 

금라희 (황정음) 

유능하고 저돌적인 드라마 제작사 대표이자, 돈과 성공을 인생 최대 가치로 여기는 여자로 엄청난 유산상속을 위해 15년 전 자신이 버렸던 딸을 찾는다. 하지만 이 선택은 부메랑이 되어 그녀의 인생을 흔든다.

 

민도혁 (이준)

조폭 출신으로 꿈도 희망도 없이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거칠고 차가워 보이지만, 심장은 뜨거운 남자.

 

한모네 (이유비)

교내 스타이자 아이돌 지망생으로 모든 것을 다 갖추었지만,  욕망을 숨긴 채 거짓된 삶을 사는 인물

 

차주란 (신은경)

산부인과 전문의이자, 아버지뻘 되는 방칠성과 함께 살며 그의 재산을 노리는 인물

 

양진모 (운종훈)

연예기획사 체리엔터테인먼트 대표, 중상모략에 능한 끝을 모르는 욕심의 소유자 

 

고명지 (조윤희)

미술 교사, 겉으론 바른 선생님의 이미지이지만, 동시에 어두운 이면이 있는 과감하고 이중적인 인물

 

남철우 (조재윤)

덕선경찰서 형사 반장, 별볼일 없는 찌그러진 인생, 고속승진을 하게 된다.

 

방칠성 (이덕화)

방 회장, 건물주이자 현금 부자인 인물, 가족들 대신 세입자 차추란과 맘을 터놓고 지내는데, 어느 날 손녀가 나타난다.

 

 

7인의 주인공 등장인물중, 눈에 띄는 출연자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무래도 가족의 논란이 있는 이유비 배우, 이번에 동생 이다인도 MBC드라마 <연인>에 출연하면서 보이콧 글도 올라오면서 살짝 논란도 좀 있었는데, 무난히 순항중입니다. 그녀의 인스타를 보면 연예인 가족이라 엄마 견미리나 동생 이다인과 함께한 사진이 한장도 없네요.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조금은 특이한 경우 같습니다.

 

이유비 인스타 바로가기

 

그리고 또 한배우, 조윤희.. 이동건과의 이혼후, 딸 이로아를 혼자 키우는 중이라 드라마의 공백 기간이 좀 있었고, 아이가 좀 큰지라, 이제 이번 드라마로 다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팬들과 소통하면서, 딸아이와의 추억도 공유하려 이제 막 인스타도 개설 한 듯, 귀여운 로아의 모습도, 여전히 예쁜 조윤희 배우의 모습도 궁금하신 분들은 인스타에 들어가셔서 응원의 댓글도 남겨 주세요.

 

조윤희 인스타 바로가기

 

 

 

 


 

2023년 9월, 소방서 옆 경찰서 2의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SBS 금토 드라마입니다.

김순옥 작가 작품의 특징인 5글자 제목을 이번에도 적용시켰습니다.

<펜트하우스>를 넘어설 것인지, 김순옥 작가와 주동민 감독의 다시 만남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김순옥 사단의 배우들 중 펜트하우스에서 활약했던 배우, 엄기준, 신은경, 윤종훈과 새로이 합류한 황정음, 조윤희, 이준, 이덕화, 조재윤 배우들의 조합이 어떠한 새로운 느낌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감이 듭니다. 

 

상반기에 방영될 김순옥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가하는 <판도라: 조작된 낙원>에서 펜트하우스에 출연했던 배우들 중 이지아, 봉태규 배우가 출연합니다. 펜하에 출연했던 배우들을 반반씩 나눈 듯, 김순옥 작가가 참여한 드라마에 배치되었습니다. 김소연 배우는 전작에서 너무 강한 캐릭터를 연기해서 연속으로 같은 작가의 작품에 참여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을 거 같아서 잠시 빠진 듯, 이건 제 생각입니다. 마침 구미호뎐 1938에 주연으로 출연이 확정된 이유도 있을 듯하구요..

 

욕하면서 보는 막장 드라마라 하지만, 김순옥 작가의 작품은 2030 세대에도 먹히는, 다른 막장 작가로 분류되는 작가들의 작품은 중장년층에 머물러 있는것과 달리, 좀 더 트랜디하게 차별화가 되었습니다. 

 

막장도 하나의 장르인 듯, 현실에서 볼 수 없는 다이나믹한 전개와 너무하다 싶을 정도의 과한 설정을 통해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부분도 분명 있을 듯합니다. 

 

카타르시스 뜻 : 그리스어로 정화, 배설을 뜻합니다. 비극을 봄으로써 마음에 쌓여 있던 우울함, 불안감, 긴장감 따위가 해소되고 마음이 정화되는 일.

 

피카레스크 뜻 : 영화나 드라마상에서 나쁜놈이 주인공이 되는 장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