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악귀 기본정보 김태리 오정세 김은희 작가 복귀작 2023 SBS 드라마

by 김작가1 2023. 1. 28.

2023년 방영 예정인 김은희 작가의 오컬트 미스터리 스릴러 물, 악귀.. 지리산의 굴욕을 회복할 작품이 될지, 다시 한번 시선이 집중되는 작품입니다. 호불호 없는, 대부분 좋아하는 배우, 김태리와 오정세의 조합이라 기대감이 커지는 드라마입니다.

 

 

 

기본정보

문밖은 다른 세상, 문을 열면 그곳엔 악귀(惡鬼)가 있다.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다섯 가지 신체 (神體)를 둘러싼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오컬트 미스터리 스릴러

 

제작사

SBS 드라마를 주로 제작하는 스튜디오S, 중앙 그룹 산하에 있는 국내 1위 제작사 SLL 자회사 BA엔터테인먼트가 맡았습니다.

 

감독, 작가

드라마 <VIP>를 연출한 이정림 감독과 , <시그널>, <킹덤> 시리즈를 집필한 김은희 작가입니다.

 

장르, 공개예정, 채널, OTT스트리밍

말로 설명이 안되는 초현실적인 소재의 오컬트 스릴러 장르입니다. 방송은 2023년 6월 예정이며, 공개되는 방송 채널은 SBS입니다. 다시 보기 스트리밍은 웨이브에서 진행됩니다.

 

 

등장인물

구산영 (김태리)

낮에는 아르바이트하고, 밤에는 공부하며 수년째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 중이던 구산영은 세상을 떠난 아빠의 유품을 받은 뒤부터 주변에서 자꾸만 일어나는 의문의 죽음에 휘말리고, 점점 다른 모습으로 변해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염해상 (오정세)

재력가 집안의 민속학과 교수이자 귀(鬼)와 신(神)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진 염해상은 예상치 못한 계기로 산영을 알게 되고, 어릴 적 자신의 눈앞에서 어머니를 죽였던 악귀와 다시 조우하게 된다. 

 

이홍새 (홍경)

경찰대 수석 출신의 강력범죄수사대에 경위이며 나 잘난 맛에 살고 오로지 특진만을 목표로 삼았던 이홍새는 구산영, 염해상과 엮이게 되면서 보고도 믿기지 않을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산영부 (진선규) : 산영의 아버지

 

백세미 (양혜지) : 산영의 고등학교 동창, 영혼의 동반자인 구산영과 함께 공무원을 준비 중인 인물 

 

 

드라마에 대한 생각

장르물의 대가 김은희 작가의 SBS 복귀작으로, 김은희+김태리의 조합이라는 사실만으로 강력하게 어필이 된 드라마입니다. 지리산의 실패 이후, 이 드라마의 성공 여부에 따라 시그널 시즌2의 제작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기에, 작가에게는 아주 중요한 시점의 드라마로 보입니다. 

 

대 작가와 대 배우들의 만남이라 기대감이 많이 커지는 드라마, 예전 지리산 드라마에서도, 사전 정보가 전혀 없었던 상황이었는데, TV에서 '전지현과 주지훈이 지리산에서 드라마를 찍고 있다'라는 한 줄의 카피를 보고, 너무너무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이 컸었는데.. 작가도 배우도 다 좋은데, 정말 보다 지치는? 신기한 경혐을 했어요. 대부분의 드라마를 왠만하면 다 잘 보는데..이번에 정말 정말 잘 되었음 하는 바람입니다.

 

김태리의 첫 지상파 드라마 출연작이며, 오정세는 지리산 이후 김은희 작품에 재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댓글